강동구청
뉴스레터 구독신청·변경 볼수록 강동 631호
2021. 10. 21. 기사 검색 지난호 보기

 
강동구 청년들을 위한 #청년축제 #취업박람회
청년이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 강동청년축제, 힐링과 쉼이 함께하는 강동취업박람회
[강동청년기획단과 청년아티스트가 함께 만드는 2021년 강동청년축제!]
‘2021년 강동청년축제’가 오는 10월 30일부터 본격 시작됩니다. 이번 청년축제는 그 시작과 끝까지 청년들의 손으로 직접 기획하고 운영합니다. 청년기획단이 구성되어 축제 기획부터 홍보, 진행 등을 운영하고, 기획단이 모집한 청년 아티스트들이 공연자가 되어 더욱 풍성한 축제를 만들었습니다. 서로 다른 개성을 가진 청년들이 만나 하나의 하모니를 그려내는 ‘2021년 강동청년축제’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축제로 진행됩니다.
먼저, 청년들의 이야기를 담아 청년 아티스트들이 풀어내는 <콘SSUL(썰)트>는 무관중으로  진행되며, 이는 강동오랑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관람이 가능합니다.
시·공간을 뛰어넘어 축제를 즐길 수 있는 <강동청년축제 모바일 페이지>는 10월 30일 오픈됩니다. MZ 청년들의 트렌드에 맞춰, 누구나 편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모바일 페이지로 운영되는 만큼 QR코드를 인식하여 손쉽게 축제의 현장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청년들이 참여하여 직접 만들어 내는 이번 축제는 모든 프로그램들에 청년들의 고민과 관심사를 녹여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습니다. 청년기획단이 직접 정한 올해의 축제 슬로건은 코로나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청년들의 도전과 희망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로 ‘위기를 기회로 WE GOT CHANCE’입니다.

▶2021년 강동청년축제 즐기는 법!(클릭)
<사회적경제과 ☎02-3425-7964>


[강동취업박람회]
강동구가 11월 4일(목)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구청 앞 열린뜰에서 ‘2021년 강동 취업박람회’를 개최합니다. 60여 개 기업이 직·간접적으로 참여하는 면접 채용관은 대면과 비대면 면접(키오스크 활용)으로 병행 운영됩니다. 고용정책 홍보, 경력단절여성 지원하는 홍보관과 지문 인적성 검사,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퍼스널 컬러 진단 등 이벤트관이 운영되고, 구직자들의 정서적 치유와 자기진단을 위한 이모셔널 테라피(감정오일 상담), 스트레스 진단 프로그램도 마련했습니다.
이번 박람회는 기존 운영되던 ‘현장 채용관’,‘취업 정보관’을 통한 취업지원과 구직 정보제공뿐만 아니라 떠오르는 산업으로 주목받는 ‘메타버스로 뜨는 미래일자리’를 주제로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분야 권위자인 김상균 강원대학교 교수의 특강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참여를 원할 경우 강동취업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하면 됩니다.

▶강동취업박람회 바로가기!(클릭)
<일자리창출과 ☎02-3425-5832>

   
 
볼수록 강동 공유하기 블로그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발행 : 강동구청장, 편집 : 홍보과 전화 02-3425-5430
본 메일은 수신동의 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수신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