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청
뉴스레터 구독신청·변경 볼수록 강동 631호
2021. 10. 21. 기사 검색 지난호 보기

 
강동구, 아이 키우기 좋은 양육환경 만들어요
‘바퀴달린 장난감도서관’ 대여 서비스, ‘강동아이맘택시’ 이용범위 확대, 영양불균형 개선 ‘영양플러스 사업’

[‘바퀴달린 장난감도서관’ 운영 시작]
강동구가 ‘바퀴 달린 장난감도서관’운영을 시작했습니다. 부모에게는 아이 키우기 좋은 양육환경을, 아이에게는 자유로운 놀이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구는 영유아 복합커뮤니티 시설인 ‘아이·맘 강동’을 권역별로 7개소에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바퀴 달린 장난감도서관’은 ‘아이·맘 강동’의 장난감도서관 회원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대형장난감, 각종 육아용품, 백일상·돌상 용품 등을 집 앞까지 배송·수거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월 2회 강동어린이회관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신청을 통해 이용할 수 있고, 배송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총 5개 권역으로 나눠 방문합니다.
자세한 신청방법은 강동어린이회관 홈페이지 ‘아이·맘 강동 천호점 장난감도서관’ 및 ‘바퀴 달린 장난감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 바로가기!(클릭)
<여성가족과 ☎02-3425-5798/ 바퀴 달린 장난감도서관 ☎02-487-3518>


[강동 iMOM택시 이용 범위 확대]
강동구는 임산부 및 영아양육가정 이동편의 지원 사업인 『강동 iMOM택시』사업의 이용가능 범위를 확대했습니다. 강동 iMOM택시는 임산부 및 24개월 이하 영아 양육가정에서 어린 자녀를 데리고 대중교통 이용이 쉽지 않은 상황을 고려하여, 안전하고 편리한 택시이동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지난 8월 시행 초기 이용 범위를 의료·진료 목적의 병원 및 산후조리원 등으로 지정한 데 이어 이달 초부터 임산부 및 영아의 건강증진 및 육아지원을 위한 문화센터, 장난감도서관, 공동육아방, 실내놀이터, 사진 스튜디오까지 이용가능 범위를 확대하였습니다.
세대 당 택시 마일리지 3만 원을 지원받으며, 올해 12월 24일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택시 포인트 사용 후 2일 내 해당 증빙자료를 업로드하면 됩니다.

▶강동 iMOM(아이맘) 택시 이용안내!(클릭)
<여성가족과 ☎02-3425-5782>


[임산부·영유아 대상 ‘영양플러스 사업’참여자 모집]
강동구는 임산부, 영유아를 위한 건강관리 서비스인 ‘영양플러스 사업’ 참여자를 상시 모집합니다. ‘영양플러스’는 취약계층 임산부와 영유아의 빈혈, 영양불균형 등 영양문제를 해결하고 식생활 관리능력 향상을 도와주는 사업입니다. 강동구에 거주하는 가구별 기준 중위소득 80% 이하인 임신부, 출산·수유부, 영유아(등록 기준 66개월 미만)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체 계측, 영양섭취 상태 조사 등 영양평가 후 빈혈, 저체중 등 위험요소가 발견되면 대상자로 최종 선정되고, 이후 6개월간 필요한 영양교육과 상담, 맞춤형 보충식품 등 영양불균형 개선을 위한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매월 1회 영양교육을 통해 균형 잡힌 식사관리와 영양소 섭취방법을 배우고, 대상자별 필수영양소를 공급받을 수 있는 보충 식품 패키지(쌀, 감자, 계란, 당근, 우유 등)도 월 2회 제공됩니다. 만약 6개월간 수혜 서비스를 진행하고도 위험요인이 해소되지 않은 대상자는 6개월 더 기간을 연장해 최대 1년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을 희망하는 주민은 강동구 보건소 1층 영양플러스실 또는 강일동 복합청사 2층 아이맘센터로 전화해 사전 예약 후 직접 방문하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 바로가기!(클릭)
<건강증진과 ☎02-3425-6697 / 보건소 ☎02-3425-6753~4 / 아이맘센터 ☎02-3425-6881>


   
 
볼수록 강동 공유하기 블로그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발행 : 강동구청장, 편집 : 홍보과 전화 02-3425-5430
본 메일은 수신동의 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수신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