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청
뉴스레터 구독신청·변경 볼수록 강동 625호
2021. 07. 22. 기사 검색 지난호 보기

 
안전한 귀갓길·안전한 보행 환경, 안심하고 다니세요!


 

여성귀갓길 환히 밝혀주는 솔라표지병 설치
강동구는 지난 7월 8일 주민의 안전한 귀갓길 조성을 위해 강동경찰서와 협업하여 천호2동 285m 구간에 솔라표지병 109개를 설치했습니다. 솔라표지병은 낮에 태양열을 축적해 뒀다가 야간에만 빛을 발하는 충전식 태양광 바닥조명 장치입니다.
이번 솔라표지병 설치가 심야 귀가여성이 느낄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하여 주민의 안전도 향상에 기여할 뿐 아니라 자연적 감시효과를 통해 범죄자의 범행심리를 억제하여 범죄예방 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늦은 밤 귀갓길 걱정 끝! 안심귀가 스카우트]

○ 내용: 늦은 밤 혼자 귀가하는 여성·청소년을 도와 주는 동행 서비스(2인 1조)
○ 이용 방법
   - 월요일 밤 10시~12시, 화~금요일 밤 10시~새벽1시(공휴일 휴무)
   - 지하철역이나 버스정류장에 도착하기 30분 전에 신청
(암사역, 천호역, 강동역, 둔촌동역, 길동역, 굽은다리역, 명일역, 고덕역, 강동구청역, 상일동역 주변 / 총 10개역)
○ 신청: 구청 종합상황실(☎ 02-3425-5009), 다산콜센터(☎ 120)로 전화 또는 ‘안심이’ 앱 신청


[비대면으로 안심하고 받아요! 여성 안심 택배]
우리구가 여성안심마을 조성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여성 안심 택배 사업은 직접 대면하지 않고 거주지 인근에 있는 무인 택배 보관함을 통해 택배 물품을 수령하는 서비스로 우리구는 15개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이용 대상: 1인 가구, 여성, 맞벌이 부부 등
○ 서비스 이용 방법: 택배 신청 시‘받을 사람’주소지에 ‘여성 안심 택배함’주소를 기재
○ 이용 요금: 무료
▶ 여성안전사업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클릭)
<여성가족과 ☎ 02-3425-5765>



어린이보호구역 태양광 과속경보시스템 추가 설치
어린이보호구역 내 어린이들의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을 위해 고덕초, 선사초 2개소에 차량 주행속도 감속을 유도하는 태양광 과속경보시스템을 추가 설치(총 23개소)했습니다.
이번 설치 2개소는 과속단속카메라 설치가 어려운 장소에 태양광 과속경보시스템을 설치함으로써 어린이 안전에 취약한 구간을 보완했습니다.
이외에도 태양광 과속경보시스템 설치를 시작으로 ▲LED 바닥신호등 ▲음성안내 보조장치 ▲활주로형 횡단보도 ▲교차로 알림이 등 스마트 횡단보도를 추가로 설치할 예정입니다. 또한 2021년 하반기 강빛초교 등 보호구역 14개소에 과속단속카메라 설치 및 어린이보호구역 시점 표지판 23개를 LED로 교체하는 등 어린이보호구역 안전 확보를 위해 힘쓸 계획입니다.

※태양광 과속경보시스템 설치 장소(23개소): 천동초, 천일초, 한산초, 강명초, 강솔초, 강일초, 고일어린이집, 묘곡초, 명덕초(2곳), 명일초, 보람나무어린이집, 명원초, 은새유치원, 성내초, 신명초, 한산초, 강덕초, 고명초, 고덕초, 고덕숲어린이집, 고덕초, 선사초
  <교통행정과 ☎ 02-3425-5072>


   
 
볼수록 강동 공유하기 블로그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발행 : 강동구청장, 편집 : 홍보과 전화 02-3425-5430
본 메일은 수신동의 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수신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