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청
뉴스레터 구독신청·변경 볼수록 강동 615호
2021. 02. 18. 기사 검색 지난호 보기

 
이웃만들기 지원사업 공모
주민 3명 이상 소모임 최대 100만 원 지원… 3. 5.(금)까지 방문·이메일 접수
우리구는 주민 주도의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2021 이웃만들기 지원사업’을 추진합니다. 건강, 육아, 봉사, 교육,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소모임을 통해 주민이 주체가 되어 마을에 관심을 갖고 일상생활 속 다양한 욕구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주민참여 공모사업입니다.

올해는 더 많은 공동체 모임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난해에 비해 지원규모를 대폭 확대해 17개동 200여 팀, 모임별 최대 100만 원을 지원합니다. 특히 올해는 마을공동체(이웃만들기) 사업에 참여한 적이 있는 모임에 신청 기회를 한 번 더 제공해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신청자격은 강동구에 거주하거나 근무하는 3인 이상 주민 또는 비영리단체라면 지원 가능하며 외국인등록증을 소지한 외국인도 신청 가능합니다.

활동주제는 마을학교, 재능나눔 교육, 도시농업, 공동육아, 마을봉사활동, 문화·예술창작 활동 등 마을공동체와 관련된 사업이라면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안된 사업은 심사를 통해 1개 모임 당 최대 1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합니다.

접수기간은 2월 16일(화)부터 3월 5일(금)까지로 사업제안서, 사업계획서 등 필요한 자료를 구비해 동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동별 담당자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됩니다.

▶공고문, 신청서식 등 더 자세한 정보 바로가기(클릭)

▶이웃만들기 지원사업 안내 영상: 강동구마을공동체지원센터 유튜브(클릭)

<강동구마을공동체지원센터 ☎02-488-6031>

   
 
볼수록 강동 공유하기 블로그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발행 : 강동구청장, 편집 : 홍보과 전화 02-3425-5430
본 메일은 수신동의 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수신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