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청
뉴스레터 구독신청·변경 볼수록 강동 612호
2021. 01. 21. 기사 검색 지난호 보기

 
강동구민의 든든한 버팀목, 구민안전보험·구민자전거보험
구민 누구나 자동 가입, 구민안전보험 최대 1천만 원, 자전거보험 최대 3천만 원 보상

우리구는 구민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안전도시를 만들기 위해 ‘구민안전보험’과 ‘구민자전거보험’을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강동구민이라면 누구나 자동 가입되며, 개인이 가입한 보험과 중복 보상도 가능합니다.

[구민안전보험]
구민이 각종 재난, 사고 등으로 피해를 입었을 때 보험금을 지급하는 구민안전보험은 2021년 새해를 맞아 1월 25일(월)부터 보장항목이 신설됩니다. 새롭게 ‘대중교통이용중 부상치료비’ 항목이 추가되어, 50만 원 한도 내에서 부상등급별로 보장됩니다. 총 보장 항목은 다음과 같으며, 항목에 따라 최대 1천만 원 한도 내에서 보상합니다. 보험금 청구는 구민안전보험 콜센터로 문의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 보장 항목: 자연재해사망, 폭발·화재·붕괴·산사태 상해사망·후유장해, 대중교통이용 중 상해사망·상해후유장해·부상치료비, 강도 상해사망·상해후유장해, 스쿨존 교통사고 부상치료비, 의료사고 법률비용 지원, 청소년 유괴·납치·인질 발생금, 물놀이사고사망, 가스사고사망·후유장해, 화상수술비

<구민안전보험 콜센터 ☎1522-3556>

[구민자전거보험]
자전거 이용 인구가 증가하는 가운데, 예기치 못한 자전거 사고로 피해를 입은 구민을 위해서는 ‘구민자전거보험’을 운영합니다. 우리구에 주민등록이 된 주민과 외국인은 누구나 별도 가입 절차 없이 자동으로 가입되며, 전국 어디서 사고가 나든 상관없이 자전거를 직접 운전하거나 탑승 중에 일어난 사고, 통행 중 자전거로 인해 피해를 입은 경우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망이나 후유장해 시 최대 1천만 원까지 보상받을 수 있으며, 4주 이상 치료해야 하는 경우 상해위로금으로 20만~60만 원(4주~8주 이상)이 차등 지급됩니다. 이외에도 자전거 사고 벌금, 변호사 선임비용, 교통사고 처리지원금(최대 3천만 원 한도)도 보험이 적용됩니다. 보험금 청구는 아래 링크를 통해 청구서 서식을 작성하여 보험사에 전화문의 후 신청하면 됩니다.
▶보험금 청구서 서식 등 더 자세한 정보 바로가기(클릭)

<구민자전거보험 콜센터 ☎1899-7751>


   
 
볼수록 강동 공유하기 블로그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발행 : 강동구청장, 편집 : 홍보과 전화 02-3425-5430
본 메일은 수신동의 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수신거부